닫기

이전페이지

언론홍보

메뉴보기
내 이웃과 행복한 동행

언론홍보

home 게시판 언론홍보

[브릿지경제]부산 경찰청, 공동체 치안을 위해 지역사회단체와 간담회 개최

관리자 | 2017-04-01 | 471

[브릿지경제]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401010000042



 부산경찰청(청장 허영범)은 치안 활동에 대한 이해와 사회 전반의 참여를 통한 공동체 치안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30일 열린 간담회는 범죄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36개 지역사회단체(지자체·사회단체·협력단체)가 참석하였으며, 우수 단체에 대한 감사장 수여, 지역사회단체 활동 내용 소개, 의견 교환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치안 환경의 변화(양극화 심화, 공동체 의식 약화, 묻지마 범죄 등)와 사전에 범죄를 예방하는 예방 치안이 중요시됨에 따라 지역사회 전체가 하나의 치안주체로서 역할을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 치안은 사회 구성원 모두의 문제이자 책임이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그 중심에 공동체 치안이 있음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이날 감사장을 받은 영도구 종합사회복지관은 ‘호루라기 순찰단’을 발대하여 노인 50명이 매월 30시간 범죄취약지역을 순찰하고,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외성순찰대’를 운영, 학생 50명이 자원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 내·외 순찰 및 경찰관과 매월 1회 합동순찰을 실시한다.

 ‘동구드리미 봉사단’은 8개 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단체로 학교 통학로 주변 벽화 그리기를 통해 마을 환경을 개선하였다. 

또한 토론시간에는 7개서에서 운영 중인 실버순찰대가 남자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준다며,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의견과 공동체 참여 활동에 적극적인 입장을 표명해 주었다. 

허영범 청장은 “이제 공동체 치안은 시대의 대세이며, 실질적인 주민 참여 활동이 필요하며, 가능한 범위 내에서 예산·장비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변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목록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u/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u/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u/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